제목 내 이익에만 눈이 멀었던 나를 반성한다
작성자 대표관리자
작성일자 2015-11-15
조회수 1423

2015. 10. 27. () 09:40~11:30

대구 수성경찰서 4층 강당

대상 : 경장 외 간부1, 의경 87

영상 : 세종대왕 1, 온돌, 한국알리기

 

1027일 수성구 경찰서에서 2시간 가량 영상을 상영했습니다.

전 주에 수성경찰서장이 영상을 본 후 감동해서, 의경들에게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영상 마치고 나서 의경 두 명이 너무 좋았다고 하며 자신도 이런 활동하고 싶은데 어떻게 참여할 수 있는지 묻기도 하였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도 여러 명이 절취해가기도 하고 주소를 수첩에 베끼기도 했습니다.

우리 청년들에게 이 영상들이 한국인으로서 자부심과 긍지 외에도, 희망과 어떻게 살아야 하나? 하는 삶의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다는 사실이 무척이나 기쁩니다.

 

젊은이들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게 이러한 미래에 대한 희망과 용기인데 그런 힘을 줄 수 있다는 것에 이 영상 활동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됩니다.

 

부처님 향하는 마음이 늘 미진하고 탐욕에만 밝은 하찮은 제게도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소감문>

 

이**(23) 눈앞의 내 이익에만 눈이 멀었던 나에게 나 하나를 성장시키는 일조차 뿌리를 알고, 목적을 알고 행해야 한다는 것을 깨우쳐 주었고 내 자신의 국가에 대해 이토록 무지했다는 것에 대해서 부끄러움을 느끼는 동시에 무한한 자랑스러움을 느낀다.

 

백**(23) 디자인 공부하러 해외에 나가려 하는데 오늘 영상을 보며 말로 표현 못할 정도로 감명받았습니다. 과거 우리 민족의 휼륭함에 비해 현재의 우리 모습은 부끄러울 정도로 그 모습을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한국과 사람을 위해 살아야겠다는 의지에 더욱 확신하게 되는 시간이엇습니다.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많이 보여주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독송회에서 정말 훌륭한 일을 하십니다.

 

오**(24) 오늘 본 영상을 통해서 현재 대한민국에서 의무경찰로서 군복무를 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꼈다. 5000면 우리나라의 역사가 그냥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고 이번 영상을 볼수있도록 해주신 독송회에 감사드립니다. 전역을 하고 사회로 가게 되면 대한민국에서 꼭 쓰임받아 대한민국의 위상을 더욱 드높이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신**(24) 본 강의에서 시청한 3개의 영상 세종대왕, 온돌, 한국알리기를 보고 더욱 한국인으로서 긍지를 가지게 되었고, 특히나 세종대왕영상을 보고 감탄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600년 전의 과학기술이 현재 최첨단 기술에 못지않게 세밀하고 정교하였습니다. 미처 알지 못했던 정보와 업적을 알 수 있게 되어 참으로 유용했습니다. 한국을 알리기 위해 우리나라의 홍익인간의 정신처럼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다는 정신으로 온 세계에 한국의 빛으로 채워주시는 노고에 감사를 드리오며, 의미 있는 일을 해주셔서 같은 한국인으로 매우 고맙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이**(21) 최근에 들어서 계속 생각해보는데, 나중에 이민이나 가서 외국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하고 한국에 사는 것에 대해서 큰 자랑이라 생각하지 않았었다. 한국전쟁이후 몰락할 것 같던 유라시아 반도 동쪽 끝에 있는 한반도는 반세기만에 아시아의 중심을 넘어 세계중심으로 뻗어나가고 있다. 알고는 있지만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지냈었다. 특히 과거 선조들의 지혜와 기술로 서구 문물보다 일찍이 먼저 고급과학들을 연구해서 나온 발명품들을 보면 정말 감탄스럽다. 사실 정훈교양을 하게 되면 대부분들 많이 조는 경우가 허다한데 오늘 시간은 매우 흥미있게 보았다.


 

고**(23)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서 원래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요즘 들어 자국민들이 너무 한국을 싫어하는 모습들이 보여 자긍심이 흔들렸었는데 다시금 위대함을 깨닫습니다. 저도 나중에 직업을 가졌을 때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었는데 방향에 대해서 조금은 알게 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22) 동양에서는 과학기술이 부족하지만 철학이 발달되었다고 생각했는데 과학기술력도 이렇게 뛰어난 줄 몰랐다. 이제 김치로만 우리나라를 알리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도 한국을 알릴 수 있다는 걸 알았다.

첨부파일